본문 바로가기

외국여행/캄보디아 앙코르와트

6. 민속공연도 보고 저녁도 먹고, 톤레샵(Tonle Sap) 레스토랑

6. 민속공연도 보고 저녁도 먹고, 톤레샵(Tonle Sap) 레스토랑

 

툭툭이는 우리를 히노끼 사우나 앞에 내려놓았다. 히노끼 탕을 비롯하여 가장 유명한 아이스사우나였지만, 예고가 없어서 난색을 표했더니 그 다음날 가기로 해서 우리는 간단한 잡화 등 쇼핑을 잠시 다니다가 톤레샵(Tonle Sap)이라는 음식점에서 저녁을 먹으며 민속 공연을 보았다. 가장 유명한 것은 쌀국수를 특별하게 조제하여 먹는 것을 가이드가 권했고, 기타 뷔페음식으로 맛있는 음식을 실컷 먹을 수 있었다. 그런데 의자가 너무 좁아 아주 불편했다.

 

 

 

 

왕궁의 이야기를 재연한 공연은 화려한 의상, 특징 있는 손동작과 몸동작으로 무척 이색적이었다. 압둘라들의 춤사위가 특히 인상적이었다. 또 캄보디아 서민들의 고기잡는 이야기나 생활이야기, 결혼 이야기 등을 소재로 활기찬 공연이 이어졌다. 음식을 먹으면서 하지 않았다면 꽤 재미있게 보았을 지도 모르는데, 사람들도 너무 많았고, 소란스러운 분위기여서 공연은 그리 감성을 자극하지는 못했다. 가벼운 마음으로 왕궁의 이야기와 서민들의 이야기 등을 관람하며 하루를 마무리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