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겨울 이야기, 양평 한화 콘도

제목은 거창하지만, 한 마디로 오붓하게 친구들과, 지난 1월 25일(금)~26일(토) 양평 한화콘도에 다녀왔다. 한파가 무척 거세던 때라 콘도나 음식점, 온천 등 주로 실내에서 보냈기 때문에 여행이라는 느낌 보다는 그냥 휴식의 느낌으로 다녀왔지만.....

 

그러고 보니 양평 나들이도 아주 오랜만이다.

남양주에 농장을 준비하려고 다닐 때만 해도 양평, 가평, 남양주 축령산을 자주 오가곤 했었는데.....

그리고 주말이면 여유있게 여기저기 다니기도 했는데, 요즘은 주말엔 피곤해서 뻗기 일쑤이니....

 

암튼 겨울 양평은 차가운 멋이 있었다.

파르스름 얼어붙은 강물은 거울처럼 빛나고, 하얗게 눈까지 덮인 언 강은 알프스 산 속에서 보았던 작은 호수 같기도 하고.....

 

그러나, 눈은 경치에 취할수 있어도 몸은 따라주질 않았다. 너무 춥고 칼바람이 세찼기 때문이다.

여장을 풀고 맛있다는 한우 고기 집을 찾아 광주 넘어가는 길로 한참 차를 타고 갔다. 생각보다 멀어서

시장기가 심했지만, 찾아간 보람은 있어서 한우 마블링이 장난이 아니었다. 짧던 길던 여행은 먹거리가

중요하다. 모처럼 포식을 하고, 온천에서 개운하게 목욕을 한 후 숙소에 들어갔다. 가벼운 맥주 한 잔에 밤늦도록 이야기꽃을 피웠다.

 

어린 시절 죽마고우들이라, 초중고 함께 생사고락을 나누었으므로, 할 얘기는 끝도 없었다.

초딩 시절엔 서로의 집을 오가며 할 말도 그리 많았고, 여고시절에도 서로의 집으로 바래다 주며 골목길을 누비던 추억이 있어, 이야기 보따리를 풀면 끝이 없었다. 그런데도, 서울에서 모임을 해도 함께 밤을 지샌 것은 처음이라, 더욱 뜻깊은 행보였다. 과반수가 바쁜 커리어 우먼이라....그리고 전업주부인 두 친구도 개인 스케줄이 너무 바쁘기 때문이다.

 

여러 친구가 함께 하다 보면 마음이 꼭 맞는 것만은 아니므로, 세상의 너무 세속적인 이야기로 때론 마음 상하기도 한다. 남의 이야기를 잘 듣지 않고 자기 이야기만 하는 친구.... 별 차이도 없는데 물질적으로 흐르기 쉬운 그런 순간들도 있었고.... 생각 같아서는 미꾸라지 한 마리가 흙탕물을 만드는 경우라 모임에서 뺄까도 생각했지만, 또 버릴 수도 없는 그런 오래된 친구.....이런 저런 앙금들을 희석시킨 효과가 다소 있었다고 보면, 이번 여행은 무척 뜻깊었다고 생각한다.

나이 들면 친구밖에 없다는데.....또다른 시작의 기회로 거듭났으면 좋겠다.

'단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꽃들과의 보물찾기  (4) 2013.06.19
둥지를 옮기다  (2) 2013.02.27
대한민국의 힘!  (3) 2012.12.28
10월을 마무리하며...........  (9) 2012.10.29
반송과 철쭉에게 희망을~~  (7) 2012.10.23